마음 글

웃고가세요~ 한 여인이 정화수를 떠놓고

태양을 향해 두팔 벌려 2023. 11. 6. 19:51
728x90
반응형

 

삶이란

'어떻게' 믿느냐 당신이 먼저 변했다면 내가 한창 젊었을 때 나는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꿈을 가졌었다. ​ 그 후 나이가 들고 세상을 좀 알았을 때 나는 세상이 변하지 않으리란 것을 알고 ​

img9207.tistory.com

웃으며 삽시다

728x90


어느 선비가 마을을 지나다 

한 여인이 

정화수를 떠놓고 치성을 드리는 걸 보고,



"여보시오.. 목이 말라 그러니 그 물 좀 마시게 해주시면 안되겠소?"



여인 : "이것은 물이 아니옵니다."



선비 : "물이 아니면 뭐요?"



여인 : "죽이 옵니다".



선비 : "아니, 죽을 떠놓고 뭐 하는 거요?"

그러자 여인이









"옛말에 죽은 사람 소원도 들어 준다고 해서..."

 

 

프러포즈, 화나거나 우울할 때 웃는 것은

​종합병원 전문의: 날 만날 때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되는 유일한 여자가 너였으면 좋겠어. ​ 목수: 손바닥의 굳은살처럼 변하지 않을 사랑을 약속할게. 내 대패가 되어줘. ​ 형사: 내 심장을 훔

reformd67.tistory.com

 

아빠, 어떡해요? 이 아저씨가

프러포즈, 화나거나 우울할 때 웃는 것은 ​종합병원 전문의: 날 만날 때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되는 유일한 여자가 너였으면 좋겠어. ​ 목수: 손바닥의 굳은살처럼 변하지 않을 사랑을 약속할게.

img9207333.tistory.com

 

답은 바깥에 있지 않고 내 마음 안에 있다

행복은 모든 것이 완벽할 때가 아니라 지금, 현재에 있습니다 경상도 할마이 셋이 이야기를 나누는데 한 할매가, "어이 예수가 죽었단다." 다른 할매가, "와 죽었다 카드노??" "못에 찔려 죽었다

dladnjsvkf.tistory.com

 

마음을 허공에 펼쳐보아요

꽃이 피는 것도 무상이요, 꽃이 지는 것도 무상이다 본래 참을 것이 없음을 아는 도리 진실로 미소를 지으며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요 미소는 우리의 내면에서 비롯되어 외부로 퍼져나가는 작은

reformd67333.tistory.com

 

728x90
반응형